넷시티 아카이브, 디렉토리 서비스, 이주(외간) 연구소&뉴스

[기획기사] 황금시대의 귀환: 인류의 뿌리, '농사'와 '낚시'에서 길을…
TV뉴스 [기획기사] 황금시대의 귀환: 인류의 뿌리, '농사'와 '낚시'에서 길을…

수원화성에서 시작된 시원(始原)의 문명, 이제 자연과의 합일로 나아가야 인류의 역사가 마지막 시대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는 경고가 도처에서 들려오는 지금, 초월적 존재 '범'이 제시한 인류의 생존 방식과 황금시대의 구성 요소가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최근 공개된 **'앵쩡TV'**의 영상은 단순한 낚시 콘텐츠를 넘어, 우리가 잃어버린 '황금시대…

2026.01.27 · 데스크 · 조회 37
우주 이야기 9편, 다시금 고향을 거닐다
TV뉴스 우주 이야기 9편, 다시금 고향을 거닐다

다시금 고향을 거닐다   대차막 우주는 우주적 고향에서 가장 마지막 무대이다 그것은 인류로서는 승천하기 위한 마지막 발판이며, 그 이후에는 멀고도 먼 우주를 여행하는 차원적 여행자로서 다시 서게 된다. 범

2026.01.24 · 데스크 · 조회 47
우주 이야기 8편, ‘차원우주인류’와 ‘우주붕괴’
TV뉴스 우주 이야기 8편, ‘차원우주인류’와 ‘우주붕괴’

다차막 이후의 세계는 다차막 우주가 무너지고 순항기(순정우주)를 가졌다. 그 속에는 인류가 걸어온 다양한 길이 존재한다. 다른 외계 세력과의 조우도 많았으며, 공생 또는 대적적인 세계도 존재했다. 유사한 인류적 모습으로 우호적이지만 신뢰적이지 않았으며, 상하구조가 있었다. 지금의 인류는 멀고도 먼 우주의 태생적 인류라고 정의를 내려야 한다. 우주의 사나…

2026.01.24 · 데스크 · 조회 27
우주 이야기 7편, 조우(遭遇)
TV뉴스 우주 이야기 7편, 조우(遭遇)

막후 인류가 걸어온 길은 순탄치는 않았다. 그것은 관장할 신의 부재를 비롯해 길을 안내하는 안내자도 없었을 뿐만 아니라 선대 조상도 없었기 때문에 어렵고도 어려운 길을 걸었을 것으로 생각해야 한다. 다만 그것이 알고 있는 것과 모르는 것의 차이가 있으며, 과거 인류는 수없이 많은 외계 세력들과 조우했다. 우주는 우리가 생각한 것보다 다양하며 시공을 초월한…

2026.01.24 · 데스크 · 조회 25
우주 이야기 6편, 과거 화성(Mars)은 지구와 유사했다
TV뉴스 우주 이야기 6편, 과거 화성(Mars)은 지구와 유사했다

태양이 활동이 왕성했던 시절 태양계의 환경은 지금과 사뭇 달랐다. 지구의 환경은 사막과 같았으며 사람이 살기에는 부적절했다. 인류는 태양계에 거주했으나 지금의 지구는 아니었다. 바로 화성에서 그 터전을 마련했던 것이다. 인류는 우주에서 건너온 세력으로 고도의 집약된 문명권을 가지고 있었다. 당시만 해도 인류는 초월적 문명세력을 일군 세계중의 하나로 천공성이…

2026.01.24 · 데스크 · 조회 20
우주 이야기 5편, 우리가 사는 물질(物質) 구조의 변화
TV뉴스 우주 이야기 5편, 우리가 사는 물질(物質) 구조의 변화

우주 이야기 5편, 우리가 사는 물질(物質) 구조의 변화 우리가 사는 물질 구조는 앞으로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기본 구조인 원자의 구조에서 새로운 구조로 변할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기존의 화학염기서열에도 문제가 생긴다. 또한 기존의 우주 진출의 방법에서도 큰 변화가 생길 정도로 대 전환점을 맞이하게 된다. 기존의 방식으로는 더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2026.01.24 · 데스크 · 조회 25
우주 이야기 4편, 우주 탄생은 빅뱅(Big Bang)이 아니다 ②
TV뉴스 우주 이야기 4편, 우주 탄생은 빅뱅(Big Bang)이 아니다 ②

우주 이야기 4편, 우주 탄생은 빅뱅(Big Bang)이 아니다 ② 지금의 우주를 이해하려면, 과거 속 인류가 살았던 여러 우주환경을 이해해야 한다. 그러하지 않는다면 지금의 지식은 먼지가 될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인류의 과거는 여러 우주적 환경 속에서 살았었다. 그만큼 우주는 다양했으며 다채로웠다. 우주들의 1차 붕괴 이전까지는, 그 우주 속 여러 …

2026.01.24 · 데스크 · 조회 24
우주 이야기 4편, 우주 탄생은 빅뱅(Big Bang)이 아니다 ①
TV뉴스 우주 이야기 4편, 우주 탄생은 빅뱅(Big Bang)이 아니다 ①

일반적으로 우주의 신비를 풀 때, 가장 가능성이 높은 추론을 우리는 이론화했다. 그중의 하나가 빅뱅인데 그것은 우리가 이해할 수 없는 우주의 신비를 좀 더 이해하기 쉽게 해석했기 때문이다. 빅뱅이론(Big Bang Theory)은 아무것도 없는 우주 공간에서 대 폭발이 일어나 지금의 우주를 탄생시켰다는 가설적 이론이다. 그러나 우리가 알지 못하는 것은, 우…

2026.01.24 · 데스크 · 조회 38
우주 3편, 태양은 소멸의 길을 걷는다 ①
TV뉴스 우주 3편, 태양은 소멸의 길을 걷는다 ①

항성의 오래된 물질은 하얀색을 띤다. 태양도 오래된 항성으로 축소기를 거치고 있다. 태양은 멀지 않은 미래 소멸하며, 지구는 월계(인주를 바탕으로 한 안정적 우주)라는 우주적 행성으로 도달하게 된다. (* 기존 우주의 붕괴와 사멸) 그 시점에 맞물려 인류는 지구를 떠나 월계로 이주를 강행해야 한다. 지금의 지구가 소빙하기를 맞는 것은 태양의 축소와도 관련이…

2026.01.24 · 데스크 · 조회 31
우주 2편, '안드로메다 은하'
TV뉴스 우주 2편, '안드로메다 은하'

많은 별들이 모인 집단을 우리는 갤럭시 또는 은하라 부른다. 갤럭시의 어원은 그리스 신화인 ‘갈락시아스’에서 유래됐다. 은하가 차지하는 영역은 매우 크며, 보통 직경 수십만 광년 거리로 이는 빛의 속도로 간다면 수십만 년 걸리는 크기이다. 은하계 속에는 항성계, 성단, 성간운들이 모두 존재하며 중심부는 거대한 항성들의 집합체로 그 중심에 블랙홀이 존재하는 …

2026.01.24 · 데스크 · 조회 19
우주 1편, 멀티버스(Multiverse)
TV뉴스 우주 1편, 멀티버스(Multiverse)

우주는 우리가 아는 지식으로는 그 모두를 이해할 수 없을 만큼 광활하다. 우리가 만약 우주를 여행하는 우주선을 타고 떠난다면, 가장 작은 규모의 우주라도 벗어나는 건 불가능에 가깝다. 벗어나는 데만 빛의 속도로 수백억 년 이상 걸릴 것이기 때문이다. 이는 우주역사에 버금가는 일로 현실적으로도 순간이동의 법칙이 존재하지 않는 한 우주를 벗어나는 건 불가능하다…

2026.01.24 · 데스크 · 조회 18
장안사랑발전회, 2026년 신년하례회 개최
TV뉴스 장안사랑발전회, 2026년 신년하례회 개최

장안사랑발전회, 2026년 신년하례회 개최 수원시 장안구 장안사랑발전회는 지난 1월 22일,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맞아 지역사회 발전과 화합을 다짐하는 ‘2026년 신년하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안사랑발전회 회원 53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누며 올 한 해 추진할 다양한 나눔 활동의 운영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

2026.01.23 · 데스크 · 조회 16
상단으로 이동